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1. 헷갈리는 낱말 바로 알기

가르치다/가리키다, 곤욕/곤혹과 같이 총 8쌍의 헷갈리는 낱말을 맥락을 파악하며 뜻을 짐작해보는 활동입니다.

뜻 짐작→발표→예시 문장 만들어 발표까지 하니 2차시를 꽉 채웠습니다.

  1. 기사 읽고 요약하기

기사를 읽고 글의 구조를 파악한 뒤 틀을 그려 내용을 정리하여 요약해보는 연습을 해보는 차시입니다.

--

배민 한나체 Pro 사용했습니다. (바로 다운로드 창으로 넘어갑니다.) https://woowahan-cdn.woowahan.com/static/fonts/BMHANNAPro.ttf?ad793ad8

아이스크림에 업로드된 자료라 로고가 있습니다.

 

국어_5-2-7-07_08_PPT수업_기사 읽고 요약하기_PPT.pptx

국어_5-2-7-07_08_PPT수업_기사 읽고 요약하기_활동지.hwp ​​​​​​​

국어_5-2-7-03_04_PPT수업_헷갈리는 낱말 바로 알기_PPT.pptx

​​​​​​​국어_5-2-7-03_04_PPT수업_헷갈리는 낱말 바로 알기_활동지.hwp


  1. [2학기 6단원 9-10차시] [연극관습] '거울놀이' 자신의 미래 모습을 발표할 수 있다 (211~213쪽)

  2. 6단원_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_수업 PPT_1-10차시

  3. 3.바르고 공손하게 - 보드게임 대화 예절 체크리스트

  4. [국어 말하기듣기] [연극놀이] 손만 있으면 가능한 '박수 전달하기' 놀이

  5. [어휘력퀴즈] "동서남북 한글자 찾기 어휘력 퀴즈" | 말놀이| 낱말퀴즈|자투리시간|

  6. [온책읽기 4학년] 또쓰또 탐정단

  7. 5단원 5-6차시 재구성: 선생님께 의견 제시하기!

  8. (낱말풀이 학습지)8. 생각하며 읽어요 - 당나귀를 팔러 간 아버지와 아이

  9. (낱말풀이 학습지)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헬렌 켈러

  10. [온책읽기 4학년] 오즈의 마법사

  11. [온책읽기] 콰앙! 수업자료(PPT, 활동지, 지도안) 올립니다.

  12.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1-2차시) (지우개퀴즈/100명의 위인노래/ 인물마인드맵/인물맞히기/인물조사하기) 본받고 싶은 인물을 소개해봅시다

  13.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5-6차시) ( 교실복권/ 탐관오리 마피아)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14.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3-4차시) (명언맞히기/ 내가부자라면?/ 핫시팅/ 10글자 가치관 쓰기/ 내 가치관적어보기) 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15. 4학년 국어- 목홧값을 누가 물어야 하나 대본

  16. 이야기를 꾸며 책을 만들 수 있다.

  17.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독서 단원), 긴긴밤 온책읽기

  18. 국어 4단원 7-8차시 사건의 흐름을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

  19. 5단원 1,2차시 - 모두 다르게! 게임 활동지

  20. (낱말풀이 학습지)젓가락 달인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