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중심 주제>

-풋풋한 10대 아이들이 첫사랑하는 과정의 심리를 잘 나타내었음(남, 여 모두 공감 요소가 있음)

-아직 10대는 연애 감정이 낯설고 서투른 시기. 이 감정이 생겼을 때 어떻게 다루고, 행동해야하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얘기를 나눈다면 교육적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함.

 

<활동 시간>

-40분+@ (최대한 요약을 했으나 분량이 많아졌습니다. 읽어주는 시간 35~40분. 토론활동은 생략하거나 +@로 시간을 확보가 필요합니다.)

 

<활용 방법>

-2부를 읽어주고 마지막에 닫힌 질문(퀴즈)를 풀며 이야기를 제대로 파악했는지 확인합니다.

-마지막에 삽입된 토론 논제(열린 질문)를 활용해 비경쟁 토론을 진행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활동이 모두 끝난 후,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거나 구입하여 읽어볼 것을 독려합니다.

-책을 직접 읽은 아이에겐 소정의 상품을 줍니다.

-1부와 2부를 읽어주는 사이에 시간 간격을 둠으로써 궁금증을 유발하여 글자책 읽기에 동기부여를 돕습니다.

 

<추천 학년>

-5~6학년

 

ps- 이외에도 좋은 책이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직접 읽어보고 괜찮으면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첫사랑라이브 폰트.zip

첫사랑 라이브 2부(수정2).pptx


  1. 7단원_독서 감상문을 써요_1-10차시_수업 피피티 자료입니다.

  2. 5단원 스토리텔링 PPT 수업 자료 (떼떼쌤 님 자료 활용) (11/8 수정 완료. 전차시 자료 파일 존재)

  3. 국어 5단원 3-4차시 문장의 짜임을 생각하며 의견 표현하기

  4. (미디어리터러시-국어, 창체) EBS 드라마 <네가빠진세계> 감상 학습지 (1~4화)

  5. 국어 5-(1),(2)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 교과서 전 활동지, 텔레파시 놀이

  6.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7-8차시) ( 듣지못한다면,보지못한다면/ 헬렌명언모음/장애체험/편지쓰기)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을 읽을 수 있다

  7. (낱말풀이 학습지)8. 생각하며 읽어요 - 8. 생각하며 읽어요 - 글을 읽고 의견 평가, 의견이 드러나게 글 쓰기

  8. 목홧값을 누가 물어야 하나 대본(28명)과 영상

  9. (수정) [초성퀴즈] "세계명작동화 제목 맞히기 20개" |말놀이| 반짝그림힌트| 자투리시간|

  10.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9-10차시) ( (유관순이야기/ 다양한 분야의 인물/ 화폐만들기)자신의 미래 모습을 담은 화폐만들기

  11. 3단원 바르고공손하게 대화예절 평가

  12. 학급신문양식올려요/5.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7,8차시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쓰고 친구들과 의견 나누기

  13. 국어 5단원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공개 수업 자료(과정안, PPT)

  14. 2학기 5단원 의견을 드러내는 글을 써요 - 1-2차시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PPT / 학습지)

  15. 국어 5단원 1-2차시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16. 5단원 수업 자료 공지...

  17. 2단원 마음을 전하는 글쓰기 (고민 사연 답글 달기 활동)

  18. 5단원 1-2차시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19. 4단원 이야기 속 세상 '이야기 꾸며 책 만들기' 도안과 활동영상입니다!

  20. 국어 4단원 9-10차시 이야기를 꾸며 책만들기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