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사회

주요 역사 인물보다 그 주변의 인물(신하)이나 일반 백성의 입장이 되어 일기를 써보는 활동입니다.

사회 1단원 정리겸 배운 지식+상상력을 동원하는 수업을 해보고 싶어 기획해 보았습니다!

국어 진도에 여유 있으신 분들께 추천...?

  1. 인물 정하기

    -사전에 리스트 읽어보고 미리 생각해오게 하기, 쉬는 시간 등을 이용하여 미리 정해도 ok

  2. 활동 안내하기(PPT)&자료 수집하기(컴퓨터실 or 태블릿 필요) : 1차시

  3. 개요 짜기&교사 피드백 : 1차시 이상

  4. 글쓰기&교사 피드백 : 2차시

  5. 공유하기 : 2차시

    -전 컴퓨터실 가서 타이핑 후에 수합해서 책자로 만들까 합니다.

학생용 활동지는 한글 문서 가장 마지막 페이지(25쪽)를 학생 수만큼 인쇄한 뒤 그 뒷면에 2~24쪽을 인쇄하시면 됩니다!

--

강원교육모두 Bold 사용했습니다. https://www.gwe.go.kr/mbshome/mbs/kr/subview.do?id=kr_070902000000

 

 

역사 일기 그날.hwp

역사 일기 그날.pptx ​​​​​​​

 


  1. [역사수업과 글쓰기6] 나의 영웅(글쓰기 활동지 공유)

  2. 조선의 왕 묘호(조와 종)

  3. 1-3-5. 임진왜란 프로젝트(3차시)

  4. 고고전진 1-(3) 조선 학습지 (조선 건국 ~ 병자호란)

  5. 몽골군 침략!

  6. [차시 정리 퀴즈] "8.15 광복의 과정 알아보기" 정리 및 마무리 퀴즈 [사회 5학년 2학기 2단원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17차시]

  7. 5학년 2학기_역사_[놀이 활동]_다짜고짜 역사 Quiz_2탄_삼국시대, 문화유산

  8. 5학년 2학기_역사_[놀이 활동]_다짜고짜 역사 Quiz_1탄_삼국시대, 왕

  9. 태종 이방원 - 공이 더 큰지 실이 더 큰지 평가하는 글쓰기

  10. 처음~고려까지 중간평가

  11. 5학년 2학기_역사_세종 대에 이루어진 발전_조선의 기틀을 닦다, 태종

  12. (역사 동기유발자료) 오늘의 역사-10.18편

  13. 1-3. 21~22 임진왜란이 일어난 과정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살펴보기(ppt 자료, 수정)

  14. [차시 정리 퀴즈] "나라를 되찾으려는 다양한 노력 알아보기" 정리 및 마무리 퀴즈 [사회 5학년 2학기 2단원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16차시]

  15. 사회 1단원 끝난 후 역사 글쓰기 수업 <역사 일기 그날>

  16. 5학년 2학기_역사_[독도 교육]_독도의 날_독도가 우리 땅인 근거

  17. 사회 1단원 11차시 세종의 업적[역사공책 만들기 프로젝트 13탄]

  18. 사회 1단원 12차시 임진왜란[역사공책 만들기 프로젝트 14탄]

  19. 1-3-1,2. 조선의 건국 게임형식

  20. 2학기 2단원 10, 11,12,13-14차시

Board Pagination Prev 1 ...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Next
/ 2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