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을 배우다 보니 아이들이 궁금해해서요.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노래) https://www.youtube.com/watch?v=Xe4LtAT64oA
첨부 '1' |
---|
조선을 배우다 보니 아이들이 궁금해해서요.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노래) https://www.youtube.com/watch?v=Xe4LtAT64oA
[역사수업과 글쓰기6] 나의 영웅(글쓰기 활동지 공유)
조선의 왕 묘호(조와 종)
1-3-5. 임진왜란 프로젝트(3차시)
고고전진 1-(3) 조선 학습지 (조선 건국 ~ 병자호란)
몽골군 침략!
[차시 정리 퀴즈] "8.15 광복의 과정 알아보기" 정리 및 마무리 퀴즈 [사회 5학년 2학기 2단원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17차시]
5학년 2학기_역사_[놀이 활동]_다짜고짜 역사 Quiz_2탄_삼국시대, 문화유산
5학년 2학기_역사_[놀이 활동]_다짜고짜 역사 Quiz_1탄_삼국시대, 왕
태종 이방원 - 공이 더 큰지 실이 더 큰지 평가하는 글쓰기
처음~고려까지 중간평가
5학년 2학기_역사_세종 대에 이루어진 발전_조선의 기틀을 닦다, 태종
(역사 동기유발자료) 오늘의 역사-10.18편
1-3. 21~22 임진왜란이 일어난 과정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살펴보기(ppt 자료, 수정)
[차시 정리 퀴즈] "나라를 되찾으려는 다양한 노력 알아보기" 정리 및 마무리 퀴즈 [사회 5학년 2학기 2단원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16차시]
사회 1단원 끝난 후 역사 글쓰기 수업 <역사 일기 그날>
5학년 2학기_역사_[독도 교육]_독도의 날_독도가 우리 땅인 근거
사회 1단원 11차시 세종의 업적[역사공책 만들기 프로젝트 13탄]
사회 1단원 12차시 임진왜란[역사공책 만들기 프로젝트 14탄]
1-3-1,2. 조선의 건국 게임형식
2학기 2단원 10, 11,12,13-14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