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를 호다닥 완료하기 위해 단원 순서를 바꿔 6단원 먼저 수업을 했습니다.
명언화가쌤의 자료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했는데 너무 훌륭한 아이디어와 자료를 공유해주셔서 저도,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아이들에게 윷놀이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조건들을 변형해서 공정한 놀이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무엇을 바꾸면 좋을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활동지를 조금 수정했습니다.)
평균과 가능성은 2차시씩 묶어서 진행해도 될 정도로 특별한 내용은 없다보니 시간이 좀 여유로워 공정한 놀이 만들기를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진행 순서 :
1차시 - 활동지 제공, 모둠에서 브레인스토밍하기, 새로운 놀이 만들기 시작
2차시 - 놀이 완성하고 모둠에서 직접 해보며 수정할 부분 찾고 수정하기
3차시 - 다른 모둠이 만든 놀이 하고 포스트잇에 후기 남기기
윷이 필요한 친구들은 직접 가져오게 했고, 바둑알, 주사위는 제가 빌려주었습니다. 룰렛도 같이 만들었어요ㅎㅎㅎ
생각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나와 아이들 작품도 공유합니다~
6단원 마지막 시간에 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