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활동. 도움 영상 시청
-
동물이 없는 동물원에 대한 영상 시청
-
동물이 없는 동물원 VS 동물이 있는 동물원 중 어떤 것을 가고 싶은지 의견 확인
-> 정보가 전달될 때마다 발문(토의 과정에서 생각이 바뀌는 건 너무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장치!!!1)
활동 1. 매칭 게임
-
교과서 지문에서 어려운 단어의 뜻 미리 살펴보기 게임
활동 2. 교과서 활동
-
교과서 지문 만으로 아이들의 활동은 절대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해서 여러 도움 영상 제공
-> 교과서 지문 읽고 동물이 없는 동물원 VS 동물이 있는 동물원에 대한 찬반 투표
-
영상 자료를 주고 새로운 시선에서 동물원 바라보기
-> 영상 자료 보고 동물이 없는 동물원 VS 동물이 있는 동물원에 대한 찬반 투표
활동 3. 회의 마피아(시간이 없을 것 같지만 혹시 하고 추가 활동으로 넣어봅니다.)
-
오늘 주제인 글쓴이의 의견에 대한 내 생각과 뒷받침 의견 발표하기
-
시민은 굴쓴이의 의견에 대한 내 생각(찬성이든 반대든)과 의견을 정리하고 발표하기
-> 단 발표 형식은 '~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기 때문입니다.'로 통일
-> 발표 연습도 되고 마피아와 차이를 두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