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입니다^^

 

★6차시

활동1 : 사실과 의견 파악하기

활동 2 : 사실과 의견 놀이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하는 방법 정리하기

인디스쿨 '단감나무' 선생님 놀이를 이용했습니다^^

보너스 놀이와 활동2는 모두 같은 학습지를 모아찍기로 출력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7~8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기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못합니다. 죄송합니다)

활동2 : 동물원 우리일까, 집일까

  • 해당 토의는 회전목마 토의 방식으로 인디스쿨 '행복한김선생' 선생님 PPT를 이용하였습니다

    (문제 시 쪽지주세요)

  • 포스트잇을 이용해도 되고 첨부된 학습지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활동 3 : 교과서 글 읽고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9~10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고 무당벌레와 거미 입장 되어보기 [생략가능]

(그림책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 못합니다. 죄송합니다)

  • 우리반 전체를 거미, 무당벌레, 곰으로 나눕니다(아이스크림 툴킷 이용)

  • 자기의 역할에 맞게 상대방의 의견을 평가하고 나의 의견을 씁니다(포스트잇 이용)

  • 내 역할을 라벨지에 써서 몸에 붙입니다

  • 음악에 맞추어 교실을 돌아다니다 음악이 멈추면 선생님의 신호에 맞추어 곰, 무당벌레, 거미가 모입니다.(이때 모이지 못하면 벌칙)

  • 무당벌레와 거미는 자신의 포스트잇에 쓴 내용을 말하고 곰은 하나의 의견을 고릅니다

  • 다시 음악이 나오면 교실을 돌아다니다 셋이 만납니다

활동2 : 문화유산, 열것이냐 말것이냐 그것이 문제다!

  • 저는 교과서 101쪽과 105쪽을 한번에 수업하려고 합니다. 각각 읽고 학습지에 의견과 뒷받침하는 내용을 정리합니다.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셋이 만납니다. 이번에는 셋이 만난 상태에서 가위바위보를 통해 원하는 역할을 고릅니다(진행자/개방에 찬성/개방에 반대)

  • 각자 자기 의견과 근거를 발표하고 진행자는 한 명을 뽑습니다(이 때 반드시 발표하는 의견과 근거를 잘 들어야 합니다)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아보고 교과서 속 의견 평가하기

 

 

질문은 언제나 쪽지와 댓글로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아픈 몸을 이끌고(?) 작업하게 되네요 ㅎㅎㅎ

늘 감사합니다!!! 화이팅이에요~~


  1. [놀이 3종+미술 연계] 2단원 11~12차시. 배운 내용 실천하기(3차시 가능)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9701595 Views22
    Read More
  2. [비바샘x몽당분필] 4학년 국어 1단원 어휘 퀴즈 ppt 모음(복습, 받아쓰기 가능)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3299378 Views31
    Read More
  3. [비바샘 x 몽당분필] 4학년 국어 독서 단원 어휘퀴즈 ppt 모음 (복습 가능)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3941127 Views23
    Read More
  4. [4-1-2단원] 13차시(국어활동 30~39쪽) '전교 어린이회장 만들기 작전' 확인 문제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04683991 Views31
    Read More
  5. 🎁1학기 2단원 11,12차시 단원 마무리하기 활동🎁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7127503 Views23
    Read More
  6.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11-12차시) (우리반 추억만들기/ 패들렛 활용수업)기억에 남을 우리 반 추억 만들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03766749 Views28
    Read More
  7. [2단원]11-12차시(108-109쪽)_배운 내용 실천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7305027 Views25
    Read More
  8. [4학년 국어-📚 이야기를 읽고 깊이 생각해 보는 토의 활동! 🗣️]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13938870 Views22
    Read More
  9.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우리 반에서 음식을 시켜먹는다면 어떤 음식을 시킬까?' 학습지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9891940 Views28
    Read More
  10. 4-1-3. 자세하게 살펴요 (하나의 흐름으로 끝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5102697 Views25
    Read More
  11. 4-1-2. 서로 다른 의견 (9~10)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2666863 Views27
    Read More
  12. [4-1-2단원] 9~10차시(100~107쪽)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 따라 쓰기 활동지 활용 토의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7272918 Views24
    Read More
  13. [놀이+교과서] 2단원 9~10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3511277 Views24
    Read More
  14. [2단원] 9-10차시(100-107쪽)_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2746448 Views29
    Read More
  15. 🎁1학기 2단원 9,10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3720324 Views25
    Read More
  16. 겁보만보 4학년 온 책 읽기 권장도서 독서퀴즈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4132450 Views89
    Read More
  17. 온책읽기 <잘못뽑은 반장> 활동자료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5082213 Views51
    Read More
  18. 2-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8068946 Views30
    Read More
  19. 2단원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학급회의 설문조사, 대본, 결과)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5643765 Views35
    Read More
  20. 1학기 2단원 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6차시~10차시 전체 학습지 및 PPT)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86863091 Views2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 Next
/ 2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