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안녕하세요~~ 이번 차시도 배울 내용이 꽉꽉 찬 느낌이네요.

우선 이번 수업의 중요한 점을 말씀드리자면,

  • 글쓴이의 의견/ 의견을 뒤받침하는 내용을 적는 부분이 있어서 3학년때 배운 문단 나누기, 중심문장찾기 복습 내용 첨부했습니다.

  • 글쓴이의 의견을 적절하다/적절하지 않다. 이분적으로 판단하기 보다는 0~10정도 척도를 주어 어느정도 동의하는지 적어보고 이유를 적게 하려고 합니다.

  • 자신의 의견을 나누는 부분은 회전목마토의방법을 좀 더 편하게 재구성하여 학습지로 활동합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동기유발 : 문화유산 영상보고 경험 나누기

  2. 학습 문제 안내

  3. 교과서 읽고 글쓴이의 의견과 뒷받침내용 찾기 (3학년 복습)

     

  4.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는 이유/방법 알기

의견을 평가하는 이유는 가짜뉴스 피해와 관련된 영상을 참고하며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나의 의견 적기 : 척도로 나타내게 하고, 긍정적, 부정적 의견을 적어보도록 합니다.

  1. 다른 관점의 글 읽기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

  2. 회전 목마 토의 (재구성)

주제는 문화 유산을 개방하면서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피피티에도 방법을 적어놨지만,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짝과 번갈아가며 자신의 의견과 이유를 말하고 짝의 의견은 나의 학습지에 정리합니다.

이 작업을 둘 다 끝냈다면 일어나서 세명의 친구를 만나고 옵니다.

​이때 짝의 의견과 이유를 세 명의 친구에게 설명합니다.

설명을 들은 세 명의 친구는 그 의견의 장점과 단점을 생각해 말합니다.

세 명의 친구가 말한 내용을 기록해서 돌아옵니다.

  1. 활동 정리

    짝과 학습지 바꿔 읽고, 내 의견 중에 고칠 부분이 있다면 기록합니다.

    인상 깊었던 의견 발표하기

 

  • 피피티 슬라이드 노트에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 글씨체는 강원교육모두체, 이순신돋움체 입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blog.naver.com/keun_hyang/223820535008 여기 적어두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은 들어와주세요!


  1. [놀이 3종+미술 연계] 2단원 11~12차시. 배운 내용 실천하기(3차시 가능)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9701595 Views22
    Read More
  2. [비바샘x몽당분필] 4학년 국어 1단원 어휘 퀴즈 ppt 모음(복습, 받아쓰기 가능)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3299378 Views31
    Read More
  3. [비바샘 x 몽당분필] 4학년 국어 독서 단원 어휘퀴즈 ppt 모음 (복습 가능)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3941127 Views23
    Read More
  4. [4-1-2단원] 13차시(국어활동 30~39쪽) '전교 어린이회장 만들기 작전' 확인 문제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04683991 Views31
    Read More
  5. 🎁1학기 2단원 11,12차시 단원 마무리하기 활동🎁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7127503 Views23
    Read More
  6.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11-12차시) (우리반 추억만들기/ 패들렛 활용수업)기억에 남을 우리 반 추억 만들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03766749 Views28
    Read More
  7. [2단원]11-12차시(108-109쪽)_배운 내용 실천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7305027 Views25
    Read More
  8. [4학년 국어-📚 이야기를 읽고 깊이 생각해 보는 토의 활동! 🗣️]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13938870 Views22
    Read More
  9.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우리 반에서 음식을 시켜먹는다면 어떤 음식을 시킬까?' 학습지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9891940 Views28
    Read More
  10. 4-1-3. 자세하게 살펴요 (하나의 흐름으로 끝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5102697 Views25
    Read More
  11. 4-1-2. 서로 다른 의견 (9~10)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2666863 Views26
    Read More
  12. [4-1-2단원] 9~10차시(100~107쪽)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 따라 쓰기 활동지 활용 토의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7272918 Views22
    Read More
  13. [놀이+교과서] 2단원 9~10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3511277 Views23
    Read More
  14. [2단원] 9-10차시(100-107쪽)_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2746448 Views28
    Read More
  15. 🎁1학기 2단원 9,10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3720324 Views24
    Read More
  16. 겁보만보 4학년 온 책 읽기 권장도서 독서퀴즈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4132450 Views87
    Read More
  17. 온책읽기 <잘못뽑은 반장> 활동자료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5082213 Views49
    Read More
  18. 2-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8068946 Views29
    Read More
  19. 2단원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학급회의 설문조사, 대본, 결과)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5643765 Views34
    Read More
  20. 1학기 2단원 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6차시~10차시 전체 학습지 및 PPT)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86863091 Views2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 Next
/ 2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