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자세한 수업후기는 큰숲쌤교실블로그(https://blog.naver.com/bigsoopssaem/222942335694)에서 확인하셔요!

 

(읽기 전)

🔹 앞, 뒷 표지를 살펴봅시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 면지를 살펴봅시다. 무엇을 표현한 걸까요? 어떤 공간일까요?

  • 모눈종이요! 실험견의 작은 집을 표현한 것 같아요.

(읽기 중)

🔹 나는 1208입니다.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왜 1208로 불릴까요? 추측해 봅시다.

🔹 이 그림책의 주인공 1208은 왜 아주 작은 집에 살까요? 추측해 봅시다.

(읽기 후)

🔹 실험견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이 있다면, 발표해 봅시다.

 

모둠별 토의하고 질문하고, 예상 반론 작성하기

전체 토론 시작

학생들 주장을 칠판에 적어가며 토론 진행

토론 후엔 학습한 내용 확장 시키기 - 관련 기사글 읽기

 

토론 후엔 학습한 내용 일반화 시키기 - 내가 화장품, 혹은 약품 개발 회사라면?

 

 

윤리적 소비 정의하기

#윤리적소비

 

동물 실험 토론에서 시작해

윤리적 소비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본 시간이었어요.

 

시의성 있는 주제여서

토론부터 윤리적 소비 정의까지

수업 내내 적극적으로 눈 반짝이며 참여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답니다. ㅎㅎ

 

다음 수업부터는 실과 음식만들기로 윤리적 소비에서

더 나아가 직접 윤리적 간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해요!

 

 

나는(큰숲쌤 공유용).pptx

동물실험 기업 광고 자료.hwp ​​​​​​​

동물실험토론학습지.hwp


  1. 독서감상문을 써요 - <어머니의 이슬털이> 읽고 느낌과 생각 쓰기

  2. 6단원 3-4차시 전기문의 특성 알기 (+핫시팅 수업 후기)

  3. (4학년 수업놀이) 국어 6단원 5-6차시 전기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읽어봅시다_문제사냥놀이

  4. (4학년 수업놀이) 국어 6단원 3~4차시 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볼까요 / 야구골든벨

  5. 국어 6단원 1-2차시 본받고 싶은 인물 소개하기

  6. 6단원 1-2차시 본받고 싶은 인물 소개하기(+위인 화폐 디자인)

  7.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7-8차시) ( 독서감상문쓰기/ 작은도서관) 독서감상문을 써봅시다.

  8.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5-6차시) ( 학교가기 싫었던 경험을 말해줘~/ 제재글파악/ 자신의 책 소개하기) 감동받은 부분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쓸 수 있다

  9. 되다/ 돼다 구별 학습지

  10.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3-4차시) ( (세시풍속 맞히기/하상욱 시 제목맞히기/메모리게임)독서감상문을 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1. 5단원 7~8차시 학급신문 만들기

  12. (미디어리터러시-국어, 창체) EBS 드라마 <네가빠진세계> 감상 학습지 (5~6화)

  13.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1-2차시) ( (독서 명언 맞히기/명언 만들기/세고개/패들렛책올리기/3줄퀴즈/한문장말하기)읽은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말할 수 있다.

  14. 8단원 생각하며 읽어요. 5-6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15. 국어 5단원 7-8차시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쓰고 친구들과 의견 나누기

  16.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_(김만덕 X 교육연극 X 독서)

  17. 5단원 문장의 짜임 놀이 학습지

  18. 본받고싶은인물소개하기_움직이는캐릭터 만들기

  19. [어휘력퀴즈] " 또다른 동서남북 한글자 찾기 어휘력 퀴즈" | 수업집중| 말놀이| 낱말퀴즈|

  20. 국어 5단원 5-6차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글 쓰기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