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둠 4명 기준 한 사람당 기사 하나씩 써서 8절 색지에 오려 붙이려고 합니다~
그 후 8절 색지에 신문 이름, 발행일, 발행인 등 써보려구요
의견 표현하는 것을 배우는 차시라 각각 기사 써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폼을 만들었습니다.
+) 수업 후 예시작품 첨부합니다~
첨부 '6' |
---|
모둠 4명 기준 한 사람당 기사 하나씩 써서 8절 색지에 오려 붙이려고 합니다~
그 후 8절 색지에 신문 이름, 발행일, 발행인 등 써보려구요
의견 표현하는 것을 배우는 차시라 각각 기사 써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폼을 만들었습니다.
+) 수업 후 예시작품 첨부합니다~
독서감상문을 써요 - <어머니의 이슬털이> 읽고 느낌과 생각 쓰기
6단원 3-4차시 전기문의 특성 알기 (+핫시팅 수업 후기)
(4학년 수업놀이) 국어 6단원 5-6차시 전기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읽어봅시다_문제사냥놀이
(4학년 수업놀이) 국어 6단원 3~4차시 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볼까요 / 야구골든벨
국어 6단원 1-2차시 본받고 싶은 인물 소개하기
6단원 1-2차시 본받고 싶은 인물 소개하기(+위인 화폐 디자인)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7-8차시) ( 독서감상문쓰기/ 작은도서관) 독서감상문을 써봅시다.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5-6차시) ( 학교가기 싫었던 경험을 말해줘~/ 제재글파악/ 자신의 책 소개하기) 감동받은 부분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쓸 수 있다
되다/ 돼다 구별 학습지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3-4차시) ( (세시풍속 맞히기/하상욱 시 제목맞히기/메모리게임)독서감상문을 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5단원 7~8차시 학급신문 만들기
(미디어리터러시-국어, 창체) EBS 드라마 <네가빠진세계> 감상 학습지 (5~6화)
[2학기 7단원:독서 감상문을 써요] (1-2차시) ( (독서 명언 맞히기/명언 만들기/세고개/패들렛책올리기/3줄퀴즈/한문장말하기)읽은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말할 수 있다.
8단원 생각하며 읽어요. 5-6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국어 5단원 7-8차시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쓰고 친구들과 의견 나누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_(김만덕 X 교육연극 X 독서)
5단원 문장의 짜임 놀이 학습지
본받고싶은인물소개하기_움직이는캐릭터 만들기
[어휘력퀴즈] " 또다른 동서남북 한글자 찾기 어휘력 퀴즈" | 수업집중| 말놀이| 낱말퀴즈|
국어 5단원 5-6차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