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업 / 수행평가
- 성취 기준: 다양한 감상 방법(비교 또는 단독 감상, 내용 또는 형식 감상)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 평가 내용: 서로 다른 시대의 작품을 선정하여, 작품의 시대적 배경에 대해 보고서 작성하기
-
(1~2차시 조사) 두 명의 작가를 조사하여 삼각기둥 학습지에 각각 적기 (방은 한 명의 작가만)
- 출력할 이미지(작가 1, 작품 2~3) 정하여 한글에서 1쪽으로 만들어 위두랑 과제방에 올리기
- 이미지 출력하여 나눠주기
-
(3~4차시 제작) 그 중 한 명의 작가를 선정하여 작가의 방 만들기
- 4절지 십자 형태로 접고 잘라 붙이기 (8절 2장 이용해도 됨)
-
(5~6차시 발표) TV 모니터로 작가의 방 보여주기. 두명의 작가에 대해 조사한 내용, 작가의 방 만든 의도, 두 작가의 비교(공통점, 차이점) 간략하게 설명하기. 이후 1주일 정도 작품을 전시하며 관람하고, 관람객 요청 있으면 작가의 방 제작자가 설명해주도록 안내.
-
비교할 점
감상
2023.11.10 15:13
작가의 방 만들기(비교감상)
조회 수 16 추천 수 0 댓글 0
첨부 '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