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여러 선생님들의 명화 따라잡기 자료를 수정 및 보완하여 올립니다.
예전에 받은 자료들이라 명화자료와 명화따라잡기(모나리자, 뭉크 오마쥬) 자료를 올려주신 멋진 두 분 선생님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출처 바로 덧붙이겠습니다.
-
예시자료로 저희반 학생들의 사진이 들어가있습니다. 마스크와 눈을 가렸지만 초상권이 있기 때문에
자료를 사용하실 때에는 교육용으로만 사용 부탁드리며 재배포는 하지 말아주세요.
관련 활동입니다. 이야기가 담긴 사진찍기 활동은 모든 교과서에 있으니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수학과 미술을 연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의 활동을 먼저 해보시고 사진촬영을 하면 아이들이 촬영 구도를 잡는 데에 더 수월합니다.
나누어준 명화 그림에 표현 방법(아이디어)와 준비물을 적어보세요.
감상을 하는 방법들 중 하나는 관찰과 따라하기라고 합니다.
더 구체적이고 세밀한 관찰이 가능해진다고 해요. (명화를 보기만 하는게 아니라 그 테두리를 손가락으로 따라 그리기만 해도 더 의식적으로 관찰이 가능합니다.)
집 또는 학교에서 가지고 있는 물건으로 표현하고 알맞은 장소를 찾아 미리 계획을 세웠더니
아이들의 아이디어가 톡톡 튀어 재밌게 활동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