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비상 미술교과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과서 뒤 부록에 작품 감상 카드가 있어서 놀이활동 3종류 해보았어요.
●
●
(놀이1)
모둠 친구들이 함께 점수를 얻는, 하지만 다른 모둠과 경쟁은 아니에요.
카드는 각자 가지고 게임합니다. 작품에 대한 개인적인 관찰과 느낌 위주로 말하게 되어요.
●
●
(놀이2)
모둠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되 개별 경쟁(카드를 많이 가지는 사람)하게 됩니다.
각자 가진 카드를 모둠별로 모두 모아서(더미를 만들어서) 활동하게 됩니다.
이때 교사가 예시로 제시한 질문으로 묻고 답하며 미술감상 배움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
●
(놀이3)
모둠끼리의 경쟁활동입니다. 이제 모둠끼리 가지고 있던 카드도 다 섞이게 되요.
아까 (놀이2)에서 교사가 제시하였던 질문을 마음껏 활용하여 묻고 답하며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
○
실제 수업에서는
1시간 : 교과서에 제시된 작품으로 1시간 정도 아이들이랑 느낌 나누고
(제목 새롭게 지어보기, 작품 구입하여 전시하면 어떤 곳에 전시할지 이야기해보기 등)
다음 1시간 : 놀이 3종.. 충~분히 몰입하여 활동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