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설명>
-
학습 목표: 감정과 욕구에 대해 알아보기
-
활용 그림책: 우리 반에 곰이 있어요. (PPT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활동 설명
활동 1) '우리 반에 곰이 있어요' 읽으며 감정이 무엇인지 알아보기(곰이 느끼고 있는 감정 파악하기)
활동 2) 욕구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 3)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 (조금 시간이 걸리는 활동이니 학급 상황에 맞게 활용하세요.)
마무리) 우리가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한다면? (간단한 질문을 통해 다음 차시 수업 필요성 이해)
-
-
추가 설명 (*필요하신 분만 읽으셔도 됩니다.)
-
저같은 경우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미술과 연계하여 1차시를 추가로 구성하였습니다. 각 학급 상황에 따라 10분 이내로 끝낼 수 있게 활동하셔도 되고, 저처럼 넉넉하게 2~30분을 주며 수업하셔도 됩니다.
-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 활동 후 실제 카톡에서 이모티콘을 구입할 때 초코를 충전하여 구입하는 것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스티커를 활용하여 구입하고 싶은 이모티콘 활동지에 붙이는 활동까지 진행하였습니다. (감정이 잘 드러난 이모티콘, 기발한 이모티콘 등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