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 올해 11월은 유난히.. 뭔가 지치고 삭막한 느낌인 것 같아요. 저는 뒤늦게 유행지난 코로나에 걸려서 체력을 끌어 올리려고 노력 중입니다ㅎㅎ이제 남은 학기는 즐거운 일만 가득하고 힘 나는 일만 생기면 좋겠어요! 선생님들도 화이팅입니당~!

  • 이번 주에 6단원 전부 올릴게요.

  • 6단원은 전체적으로 ppt가 스토리 위주라서 좀 짧은 느낌이 들어요. 차시별로 추가 활동들을 조금씩 넣어서 수업하고 있는데 아이디어나 활동지같은거 같이 공유하겠습니다^^

.

  • 비비두가 보낸 편지는 세로드립(?)입니다. 나좀도와줘제발+900(도서관 십진분류표 900번을 의미합니다.)

  • 1-2차시는 본받고 싶은 인물 소개하기라서 저희 반은 미리 도서관 수업을 잡아서 20분정도 둘러보며 위인전 한 권씩 골라왔어요. 그리고 교과서 내용 먼저 끝내고 '위인 화폐 만들기'를 했습니다. (위인 넣어서 지폐 디자인하기)

  • 간단한 활동지에 읽은 책 토대로 소개하고, 스케치 한 다음에 종이에 지폐 완성했습니다. 저희 반 예시 사진 올려요!

  • 활동지는 인디에서 여러 자료 참고해서 간단히 만들어 봤습니다.

.

.

⭐ 수업 후기나 활동 관련 피드백, 의견 주시면 저도 많이 배우고 다음 자료에 반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선생님들 수업 스타일에 맞게 자료 얼마든지 수정해서 사용하시고 언제든 더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타, 오류도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합니다~!)

.

.

✔ 모든 그림의 출처는 pixabay(저작권 표시 없이 상업 이용 가능한 사진)
✔ ppt 템플릿은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떼떼쌤] 국어_위인 화폐 만들기(활동지).hwp

국어_4-2-6-01_ppt수업_떼떼쌤.pptx ​​​​​​​


  1. 2-4차시.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2. 2-2차시. 토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 마련하기

  3.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7-8차시)(구글AR동물원 체험)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4. No Image 16Apr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 1 

    [온책읽기] 한밤중 달빛 식당 - 조용히손만듭니다, 오그림 선생님 자료 수정, 참고

  5. [놀이+교과서] 2단원 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6. [2단원]6차시(90-93쪽)_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7. 4-1-2(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교과서 중심 수업, 짧은 애니메이션 감상 후 의견 적기

  8. 💛2단원. 서로 다른 의견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9. No Image 10Mar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3/10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in 글쓰기
    Views 18 

    글쓰기 주제 모음

  10. 1-3차시. 이야기의흐름파악하는 방법(어머니의시험)

  11. [1단원]2차시(38-41쪽)_인물들의 관계를 파악하는 방법 알기

  12. 4학년 1학기 받아쓰기 코팅활용본

  13. 4-1-1 (9~10) 글의 내용 짐작하기 (🌱씨앗을 부탁해🌱) 수업 자료ppt

  14. 국어 첫 시간 집중력 놀이

  15. 받아쓰기 및 예쁘게 글씨쓰기

  16. 국어 가 명탐정

  17. [4-1: 1단원:깊이 있게 읽어요.](5-6차시)(쓱싹 지우개 게임,인물의 성격과 역할 정리)인물들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 흐름 파악하기.

  18. [2022개정]1단원 깊이 있게 읽어요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19. 3-1-2단원 [2-4차시] 문장의 짜임 이해하기

  20. 3-1-2단원 [1차시] 배울 내용 살펴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