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조회 수 1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저번 차시 김만덕 전기문과 같이 글을 2번 읽고, 단어 질문 받고-교과서 문제 풀고 요약한 다음에 핫시팅을 진행했어요. 저희 반에 정약용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몇 명 있어서 수업이 아주 스무스하게 진행됐네요ㅎㅎ 시대 상황을 이야기할 때 역사를 잘 모르는 아이들은 의아해 하더라구요. 신분제, 암행어사 등 그 당시 사회와 배경들을 자세하게 이야기했어요.

  • 핫시팅을 저번에 해봐서 그런지 질문과 답변 내용이 정말 풍부하게 나오더라구요. 모둠 대표 정약용을 뽑았었는데, 질문도 엄청 많고 답변도 잘 해서 또 돌아가며 나와서 답변해보기까지 했어요.

  • 10분정도 시간이 남아서https://indischool.com/boards/libLanguage/37279642 행복한안쌤 선생님이 올려주신 탐관오리 마피아 넣어서 진행해봤습니다. 목민심서와 당시 상황들을 많이 설명 해줬는데도 생각보다 금방금방 들켜버려서 아쉬워하더라구요. 활동 정말 재미있었어요! 강추합니다!

.

.

.

.

✔ 그림 출처 pixabay(저작권 표시 없이 상업 이용 가능한 사진)
✔ ppt 템플릿은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1. 2-4차시.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2. 2-2차시. 토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 마련하기

  3.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7-8차시)(구글AR동물원 체험)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4. No Image 16Apr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 3 

    [온책읽기] 한밤중 달빛 식당 - 조용히손만듭니다, 오그림 선생님 자료 수정, 참고

  5. [놀이+교과서] 2단원 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6. [2단원]6차시(90-93쪽)_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7. 4-1-2(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교과서 중심 수업, 짧은 애니메이션 감상 후 의견 적기

  8. 💛2단원. 서로 다른 의견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9. No Image 10Mar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3/10 by 아무거나먹지마세요
    in 글쓰기
    Views 18 

    글쓰기 주제 모음

  10. 1-3차시. 이야기의흐름파악하는 방법(어머니의시험)

  11. [1단원]2차시(38-41쪽)_인물들의 관계를 파악하는 방법 알기

  12. 4학년 1학기 받아쓰기 코팅활용본

  13. 4-1-1 (9~10) 글의 내용 짐작하기 (🌱씨앗을 부탁해🌱) 수업 자료ppt

  14. 국어 첫 시간 집중력 놀이

  15. 받아쓰기 및 예쁘게 글씨쓰기

  16. 국어 가 명탐정

  17. [4-1: 1단원:깊이 있게 읽어요.](5-6차시)(쓱싹 지우개 게임,인물의 성격과 역할 정리)인물들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 흐름 파악하기.

  18. [2022개정]1단원 깊이 있게 읽어요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19. 3-1-2단원 [2-4차시] 문장의 짜임 이해하기

  20. 3-1-2단원 [1차시] 배울 내용 살펴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