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겨울같지만 헐레벌떡 이삭줍기(이삭 줍는 사람들) 그림을 소개해 봅니다.
9편으로 수업하며 1학기 때보다 아이들 감상실력이 늘어 놀랐습니다.
뿌듯하기도 하구요^^
질문에 대한 설명은 ppt 하단 설명칸에도 적어놨지만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공유합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571345&cid=58859&categoryId=58859
이삭줍기 시 엄격한 관리를 한다고 하네요(그림 속 뒤편에 말을 타고 있는 보안관)
처음 안 사실에 저도 흥미롭게 더 작품을 관찰했습니다.
다른 해설 유튜브도 보았는데, 기독교 성경에서 이삭줍기는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는 장치로 성경에도 나온 오랜 제도라고 하네요.
https://youtu.be/f_LxsxwWkYg
+자유롭게 올리는 지라 혹시 기다리실지 걱정되는 마음입니다.
꾸준히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오늘의 미술> 시리즈는 작년 한 해 감상활동이 부족한 미술 교과 운영에 올해는 아이들에게 꾸준히 감상연습을 시켜야겠다 싶어 만들게 되었습니다. 4학년이기때문에 중학년용으로 아주 쉬운!!! 감상 맛보기로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네이버 지식백과 - 천재학습백과 초등명화미술관'에 나오는 여러 명화를 미술시간 시작할 때마다 한 작품씩 소개할 예정입니다. 어떤 화파인지는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을 예정이고요^^ 감상질문도 제가 3가지씩 적어두었습니다. 2학기에는 스스로 감상질문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제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면 좋겠네요^^...!
사용폰트: 국립박물관문화재단클래식, 경기천년제목, 경기천년바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