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수업을 앞두고 있어 어떤수업을 할까 고민하다가
<행복한 김선생>님 자료가 생각났습니다.
동화책 읽기를 활용해서 공개수업을 해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행복한 김선생>님 자료를 그대로 쓰면서 공개수업을 할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차시에 맞는 이야기를 찾아보고 결국 '닉 부이치치'이야기를 각색해서
수업을 짜보자 생각했습니다. 제가 지어낸 이야기라 사실과 다른부분이 조금 섞였을 수 있습니다.
ppt의 양식 및 음악은 모두 <행복한 김선생>님 틀을 사용했습니다. 미리 허락받지 못하고 사용한점 죄송합니다 ㅜㅜ
또한 <행복한 김선생>님 자료처럼 이야기가 다른 차시와 이어지지 않고, 하루 수업으로 끝나게 됩니다.
혹시 활용하실 분 계실까봐 올려봅니다.
수업안은 아직 못짰는데, 대충 아래와 같이 진행하려고 합니다.(오늘 수업했습니다. 아래 수업 진행을 조금 바꿔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입>
긍정왕들의 배달어플 리뷰를 보며 긍정에 대해 생각해보기
1.페들렛을 활용하여 본인이 직접 별을 달고 리뷰 써보기
2.학생들이 쓴 리뷰를 사장이나 배달원이 본다면 어떤 생각을 할까? 질문 던지기
3.PPT 리뷰 보여주고, 2번에 나온 질문 던지기
<전개>
닉 부이치치 이야기를 각색해서 들려주기
중간중간 '긍정'을 위해 필요한것, '긍정'의 중요성 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질문 던지기
1.학생들에게 포스트 잇 3개씩 나눠주고, '자신만의 긍정의 보물'을 쓰라고 한 뒤 칠판에 붙여보기
2.긍정의 보물을 지키기 위해 우리도 노력해야 한다는 점 알려주기.
<결말>
'힐링캠프'의 닉부이치치 이야기 보여주기(마지막 페이지 '거짓말같다고?'에 링크걸림)
-유투브에 찾으면 7분짜리 영상 쉽게 검색됨.
허접하지만 필요한 분이 계실까 하여 올려봅니다. <행복한 김선생>님. 존경하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