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유발-못 듣는다면, 못 본다면?
동기유발로 헬렌켈러와 관련된 장애체험을 간단히 해봅니다. 헬렌켈러는 듣지도 보지도 못했습니다.조금이나마 체험해본다면 헬렌켈러에게 본받고 싶은 부분이 더욱생길듯합니다. 학생들에게는 그냥 재밌는 영상을 보여준다고 하며 수업을 시작합니다.
.
.
▶헬렌켈러 영상
제재글이 조금 어려워보입니다
추가영상을 통해 이해를 돕습니다
.
.
▶질문사냥
질문의 수준을 미리 알려줍니다.
1단계/ 교과서에 답이 있는 단답형
2단계/ 교과서에 답이 있는 서술형
3단계/ 교과서에 없지만 생각해볼 수 있는 서술형
.
.
.
▶헬렌켈러 가치관 명언으로 파악하기
명언을 보며 헬렌켈러가 중요하게 생각한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이 부분은 선생님의 말과 설명으로 감동을 최대한 끌어내려합니다.
.
.
▶장애체험
장애체험 후 스피드 발표로 느낌점 발표
.
.
▶헬렌에게 편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