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쓰는 방법은 교사가 하나하나 정확하게 알려줘야 될 듯합니다. 따라서 교과서의 흐름 그대로 따라갑니다.
.
.
.
▶동기유발
오늘 분석할 제재글이 세시풍속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동기유발을 세시풍속으로 잡아보았습니다. 3학년 때 배운 세시풍속을 떠올려보는 시간입니다. 3학년 사회를 가르쳐보지 않아서 배우지 않은 내용도 있을 듯합니다.
.
.
▶독서감상문을 쓰면 좋은 점 알기
교과서의 흐름을 최대한 따라갑니다. 특히 책을 읽은 동기- 책 내용- 책을 읽고 생각하거나 느낀점 부분은 꼭 들어가야할 부분으로 판서를 하고 공책정리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
.
▶하상욱 시 제목 맞히기
제목의 중요성을 강조해두었더라구요. 교과서에서는 제목을 비워놓았습니다. 제목을 알맞게 붙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려주려하나봅니다. 그래서 하상욱 시인의 제목 찾기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이 활동이 적절하게 어울리는 활동인지 아직도 고민됩니다. 제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넣어봤습니다 ㅜㅜ..
이 활동 후 적절한 제목의 중요성을 강조해보려구요
.
.
▶독서감상문 쓰는 방법
교과서 활동입니다.
.
▶메모리 게임
225쪽에 독서감상문 쓰는 방법에 대해 한번 더 복습하기 위해 만든 활동입니다. 메모리 게임을 하면서 계속 반복해서 중요한 점을 떠올리도록 하려고 넣어봤습니다. 짝활동으로 진행합니다. 그냥 설명하면 정말 쉬운게임인데 말로 쓰려니 좀 더 헷갈리네요.
앞부분과 내용이 하나하나 짝이 됩니다. 이 활동도 적절한지 고민입니다. 딱히 넣을 활동이 없어 추가한것이니 생략가능!!
.
.
.
a옛날사진관, a바보온달,a발레리노,배달의민족주아,a다정다감
.
.
▶자세하게 설명을 보고 싶으신 선생님들께서는 ( https://blog.naver.com/anik0327/222921213214) 수업흐름을 적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