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단원은 4단원과 내용이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책소개라던지, 인상깊은 부분 소개하기라던지..
그래서 뭔가 활동이 겹치는 느낌이 강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독서감상문은 평소에 지도하기 떄문에 간단하게 하고 넘어가려합니다 ^^
▶동기유발
책과 관련된 명언/나의 명언만들기
지도서에 내용을 퀴즈로 만들었습니다.
단원 시작과 함께 왜 책을 읽어야하는지 생각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생각을 명언으로 만들어보게 합니다.
.
.
▶자신이 재밌게 읽은 책 소개(세고개,패들렛)
4단원에서도 했던 활동입니다. 인상깊은 것을 재미있는 부분으로 바뀐 것뿐.. 사실 비슷한 말아닐까요.?
그래서 책 전시를 패들렛에 해보려합니다. 타임라인으로 만드시면 책전시가됩니다. 또 패들렛 안에서 그림도 검색이 가능해 책표지까지 넣어보려합니다.
학생들이 완료하면" 댓글과 좋아요" 기능을 활성화해서 작품감상시간을 가져봅니다.
https://padlet.com/dksdlrwo/w6ft28tg5huya53f
패들렛 주소입니다. 복제해가셔요. 현재는 수정불가능합니다. 패들렛이 부담스러우시면 교과서 활동으로!!(패들렛 사용법 밑에 링크에 적어두었습니다.)
.
.
▶책 내용으로 제목 맞히기
교과서활동입니다.
.
.
▶내가 읽은 책 한 문장 말하기
교과서 활동입니다.
.
.
.
a옛날사진관, a바보온달,a발레리노,배달의민족주아,a다정다감
.
.
▶자세하게 설명을 보고 싶으신 선생님들께서는 ( https://blog.naver.com/anik0327/222920336462) 수업흐름을 적어두었습니다.
1-2 읽은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말할 수 있다.pptx